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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문시 꼭 무통장으로 결제해주세요. (카드결제 금지)

    PG사 승인 문제로 당분간 카드결제, 가상계좌, 실시간계좌이체가 노출되어 있을 예정입니다.


    PG 승인을 위한 노출로 실제 결제를 하시면 안됩니다.


    만일 카드결제, 가상계좌, 실시간계좌이체로 주문 들어올 경우 통보없이 취소됩니다.


    주문 시 꼭 무통장 입금으로만 진행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추석연휴 출고마감 및 휴무, 출고지연 안내

    추석 연휴로 인해서 택배 및 상담 업무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해 주시고


    운영하시는 쇼핑몰에 휴무일을 미리 공지 및 설정 해주세요. 



    1. 출고 마감


    9월 25일(월) 오전11시 30분 주문(입금완료)건까지 당일 출고되며


    이후 주문건은 10월 4일(수)부터 순차적으로 출고됩니다.


    (제주, 도서지역은 9월 22일(금) 오전 11시 30분에 주문 마감됩니다.)




    2. 휴무(상담업무 마감)


    휴무일정 : 9월 26일(화) ~ 10월 3일(화)


    업무마감 : 9월 25일(월) 오후 6시까지


    이후 문의하실 내용은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면 10월4일(수)에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추석 연휴 전후로는 택배사 물량 폭주로 배송이 평소보다 1~3일 정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출고(집하) 후 움직임이 없는 송장번호는 당일 물량이 너무 많아서 택배사 터미널에 남겨진 것들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들은 다음날부터 순차적으로 탑차되어 이동될 것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가족들과 행복한 추석 연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배송지연으로 인한 패널티를 받을 수 있으니 각 쇼핑몰에 연휴 공지나 설정을 해두세요.



    스마트스토어 연휴 설정 방법


    스마트스토어는 스케쥴러가 따로 없기 때문에 전체공지 또는 해당상품에 배송지연 공지를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연휴 기간 중에 따로 패널티는 없으니 배송지연을 걸 필요는 없습니다.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4121




    쿠팡 휴가 설정 방법


    쿠팡은 배송달력을 통해서 휴무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무일을 설정해두면 해당 기간동안은 배송지연에 대한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https://wing.coupang.com/tenants/sfl-portal/vendor/calendar




  • 8월 14일 "택배쉬는날" 휴무 안내

    휴무 : 8월 14일(월)



    2023년 8월 14일(월)은 "택배 쉬는날"로 택배가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8월 11일(금) 오전 11시30분 이후 주문건(결제완료)은 8월 16일(수)에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 2023년 하계휴가 일정 및 휴무안내

    소소홈의 하계휴가는 7월 31일(월) ~ 8월 4일(금)까지입니다.


    하계휴가로 인해서 택배 및 상담 업무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해 주시고


    운영하시는 쇼핑몰에 휴무일을 미리 공지 및 설정 해주세요. 



    휴무 : 7월 29(토) ~ 8월 6일(일)



    1. 업무 마감


    7월 28일(금) 오후 6시까지 모든 상담업무가 마감됩니다.


    휴가 기간동안은 전화, 문자 등이 불가하니 문의하실 내용은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면 8월 7일(월)에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2. 출고 마감


    7월 28일(금) 오전 11시30분 주문(입금완료)건까지 당일출고되며


    이후 주문건은 8월7일(월)부터 순차적으로 출고될 예정입니다.



    휴가가 끝나고 난 뒤에는 물량이 많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당일출고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배송지연으로 인한 패널티를 받을 수 있으니 각 쇼핑몰에 휴가 공지나 설정을 해두세요.



    ▶ 스마트스토어 휴가 설정 방법


    스마트스토어는 스케쥴러가 따로 없기 때문에 전체공지 또는 해당상품에 배송지연 공지를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휴가 기간 중에 들어온 주문건은 '발송지연 처리'를 꼭 해주셔야합니다.


    발송지연 처리시 발송기한은 8월 7일보다 2~5일 정도 더 넉넉히 해주세요.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3696



     쿠팡 휴가 설정 방법


    쿠팡은 배송달력을 통해서 휴무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무일을 설정해두면 해당 기간동안은 배송지연에 대한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https://wing.coupang.com/tenants/sfl-portal/vendor/calendar


  • 입금 계좌번호 변경 안내

    7월부터 입금 계좌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8월 31일까지는 기존 계좌번호와 함께 입금 가능하지만 9월부터는 변경된 계좌번호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변경된 계좌번호

    - 국민은행 854301-00-022914 이은주(소소홈)

    - 우리은행 1005-604-516094 이은주(소소홈)


    사용 중단될 계좌번호

    - 우리은행 429-074612-02-001 이은주


    9월 1일부터는 기존 계좌번호로 입금 시 조회나 입금처리가 안될 수 있으니

    꼭 변경된 계좌번호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 5월29일(월) 대체공휴일 휴무 안내

    5월 29일(월)은 부처님오신날(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로 인해서 업무 및 배송을 하지 않습니다.


    정상업무는 5월 30일(화)일부터 시작되오니 참고해주세요.





  • [긴급] 쇼핑몰에서 까사무띠 유리컵 제품들은 내려주세요.

    업체 요청으로 까사무띠 유리컵 제품 판매를 중단합니다.


    온라인 판매중인 분들은 쇼핑몰에서 신속히 제품을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말이 지난 이후에도 판매중인 분이 계시면 업체측으로부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이처럼 최저가를 지키지 않는 분들 때문에 다른 판매자들까지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발 최저판매가는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까사무띠 제품들도 순차적으로 판매가 중단 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4월 세금계산서 발행 안내

    4월부터는 판매가가 부가세 포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게시판을 통해서 요청하지 않으셔도 주문시 세금계산서를 신청하신 분들은 모두 발행이 됩니다.


    주문서에서 신청을 못한 분들은 주문조회 페이지(마이샵>주문조회)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주문번호 클릭 후 하단 "세금계산서 신청"을 통해서 신청해주세요.





    바로가기 https://sosohome.co.kr/myshop/order/list.html



    주문 건별로 신청이 되어 있어서 신청된 건별로 하나씩 발행을 해보았으나

    주문 건수가 많은 분들은 세금계산서가 너무 많이 발행되는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어서 발행을 중단했습니다.


    발행이 안된 건들은 5월 10일 합계금액으로 일괄 발행될 예정입니다.


    세금계산서 신청을 못한 분들은 주문조회 페이지를 통해서 5월 9일까지 신청을 끝내주세요.






  • 4월 1일 판매가 부가세 포함안내 및 접속제한 안내


    4월부터는 판매가가 부가세 포함 금액으로 변경됩니다.

    따라서 전 상품 판매가가 10%(부가세)가 추가됩니다.


    가격 변동 및 쇼핑몰 추가 작업으로 인해서

    아래 기간동안 사이트 접속 및 주문이 제한될 예정입니다.

    3월 31일(금) 저녁 10시 ~ 4월 1일(토) 오전 9시

    (작업 진행 여부에 따라서 제한시간이 더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서 변동내역이 있을 수 있음으로

    3월 마지막 주에 최종 공지를 다시 하겠습니다.



  • 2023년 2월 세금계산서 신청

    <2023년 2월 세금계산서 신청>


    2023년 3월 8일(수)까지 전월(2월) 매입금액(구매금액+배송비)의 부가세 10%를 입금하신 후

    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3월 10일에 일괄 발행해드립니다.


    4월부터는 판매가가 부가세 포함 금액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모든 상품에 부가세가 포함되며 주문시 세금계산서를 함께 신청하면 됩니다.

  • 2023년 1월 세금계산서 신청

    <2023년 1월 세금계산서 신청>


    2023년 2월 8일(수)까지 전월(1월) 매입금액(구매금액+배송비)의 부가세 10%를 입금하신 후

    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2월 10일에 일괄 발행됩니다.



  • 설연휴 배송일정 및 휴무 안내

    설 연휴로 인해서 택배 및 상담 업무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해 주시고


    운영하시는 쇼핑몰에 휴무일을 미리 공지 및 설정 해주세요. 



    1. 출고 마감


    1월 18일(수) 오전11시 30분 주문(입금완료)건까지 당일 출고되며


    이후 주문건은 25일(수)부터 순차적으로 출고됩니다.


    (제주, 도서지역은 1월 16일(월)에 출고 마감됩니다.)




    2. 휴무(상담업무 마감)


    휴무일정 : 1월 19일(목) ~ 1월 24일(화)


    업무마감 : 1월 18일(수) 오후 5시까지


    이후 문의하실 내용은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면 25일(수)에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설 연휴 전후로는 택배사 물량 폭주로 배송이 평소보다 1~3일 정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출고(집하) 후 움직임이 없는 송장번호는 당일 물량이 너무 많아서 택배사 터미널에 남겨진 것들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들은 다음날부터 순차적으로 탑차되어 이동될 것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가족들과 행복한 설 연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배송지연으로 인한 패널티를 받을 수 있으니 각 쇼핑몰에 휴가 공지나 설정을 해두세요.



    스마트스토어 휴가 설정 방법


    스마트스토어는 스케쥴러가 따로 없기 때문에 전체공지 또는 해당상품에 배송지연 공지를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휴가 기간 중에 따로 패널티는 없으니 배송지연을 걸 필요는 없습니다.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2619




    쿠팡 휴가 설정 방법


    쿠팡은 배송달력을 통해서 휴무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무일을 설정해두면 해당 기간동안은 배송지연에 대한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https://wing.coupang.com/tenants/sfl-portal/vendor/calendar




  • 2023년 최저가 단속 및 가격 인상 공지

    안녕하세요.

    원자재 인상 등으로 2023년에도 일부 제품들이 가격 인상될 예정입니다.

    1월1일 기점으로 델몬트병이 인상될 예정이며

    실리콘 제품 등 다른 제품들도 순차적으로 인상될 예정입니다..

    사전 안내 없이 인상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근에 최저가 및 권장판매가 위반사례가 너무 많습니다.

    이로 인해서 제조사, 수입사로부터 계속 신고 및 경고가 들어오고 있으며

    다른 판매자들의 정상적인 판매에 방해가 되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 최저가 및 권장판매가 위반을 집중단속할 예정입니다.

    최저가위반의 경우는 1차 경고, 2차 활동정지 되며

    권장판매가 과도한 할인의 경우는 수정 요청을 드리며 수정되지 않거나 반복적으로 위반 시 활동정지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2022년 12월 세금계산서 신청

    <2022년 12월 세금계산서 신청>


    2023년 1월 8일(일)까지 전월(12월) 매입금액(구매금액+배송비)의 부가세 10%를 입금하신 후

    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1월 10일에 일괄 발행됩니다.


    2022년 세금계산서 누락 분이 있으면 함께 신청해주세요.


    아직 신청을 못한 분들이 많이 계셔서 1월10일(화) 오후 5시까지 추가 신청 받습니다.


  • 기상악화(폭설) 지역 배송지연 및 발송제한 안내


    현재 광주광역시 및 전남과 전북 일부지역 폭설로 인한 집배송 서비스 애로지역이 발생하여 공지드립니다.

    해당지역 배송 및 반품픽업 불가 또는 배송지연이 불가피 한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발송제한 지역]
    - 광주시, 전북 정읍시, 군산시  전지역
    - 전북 순창군, 부안군, 전남 화순군, 담양군 전지역


    12월 28일 현재 모두 정상적으로 출고가 가능합니다.

  • 출고(배송) 정상화 및 기타안내

    아직 완전 정상화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출고(배송)가 정상화 되었고 회사도 빠르게 회복 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코로나 관련 글들은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로 많이 불편하셨겠지만 참고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1. 출고(발송) 및 송장입력


    오전 11시 30분 주문(결제완료) 건까지 당일 출고되며 이후 주문건은 익일 출고됩니다.

    월요일처럼 주문이 많은 날은 일부 주문이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송장 입력 시간]

    평일 : 5시30분~6시 사이

    월요일 : 6시~7시 사이




    2. 오르골 워터볼 판매


    시즌이 다 끝나가기 때문에 투명 트리 워터볼 오르골을 제외하고는 재입고 계획이 없습니다.

    품절이 아닌 오르골 워터볼은 재고가 있는 제품으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3. 교환, 반품, 기타 CS


    아직 정상화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꽤 많이 회복했습니다.

    전화나 문자는 고객정보나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가능하면 게시판을 통해서만 문의 부탁드립니다.




    4. 재고


    지난 3주간 재고가 많이 꼬여서 정확한 재고 파악이 힘듭니다.

    전체적인 재고 파악을 다시 해야하는 부분이라서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재고 오류로 인한 실수나 품절 등이 많을 수 있으며 재고 안내가 힘들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5. 입금자명


    주문시 작성한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하는 "입금자명"이 동일해야지 자동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됩니다.


    입금자명이 너무 길 경울 끝부분이 짤려서 자동입금처리가 되지 안ㅅ습니다.

    입금자명을 상호 또는 이름으로만 부탁드립니다.


    [정상적인 예]

    소소홈 = 소소홈

    이은주 = 이은주

    sosohome = sosohome


    [잘못 된 예]

    소소홈 ≠ 소소홈(이은주)

    소소홈 ≠ 소소 홈

    소소홈 ≠ 이은주

    이은주 ≠ 소소홈

    소소홈 sosohome

    이은주 sosohome


    이은주(sosohome) 이은주(sosohome)

    입금자명이 너무 길 경우 끝 부분이 짤려서 "이은주(sosohom "처럼 입금되며 자동입금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입금자명이 다르게 입금하시면 자동입금 확인이 제때 되지 않아서 주문 누락이나 배송지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문시 작성하는 입금자명과 통장의 입금자명이 동일한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고 맞춰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출고 정상화 안내 및 부탁말씀

    안녕하세요.


    너무나도 힘들었던 3주의 시간이 지나갔습니다.

    직원들과 다함께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이제는 정상적인 발송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도 모든 업무가 완전 정상화 되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지금처럼 계속 다함께 노력하면 올해 안으로는 마무리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갑작스러운 사태로 인해서 너무도 많은 불편을 드려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동안 묵묵히 기다려주시고 힘내라고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신 대표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현재 진행사항과 현재상태, 그리고 부탁말씀을 안내드리니 시간 되실 때 천천히 읽어주세요 ^^



    1. 출고(발송) 및 송장입력

    지난주 금요일(9일)부터 대부분 당일발송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밀린 주문건을 많이 줄였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정상적인 출고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오전 11시 30분 주문(결제완료) 건까지 당일 출고되며 이후 주문건은 익일 출고됩니다.

    월요일처럼 주문이 많은 날은 일부 주문이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송장 입력을 먼저 해달라는 요청이 많은데 힘들어요.

    포장 중에 재고문제나 불량, 파손 등으로 못나가는 주문건도 있을 수 있으며 주문량이 많아서 지연되는 주문건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다 확인 후 송장입력을 해야하기 때문에 월요일 같이 주문량이 많은 날은 더 늦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송장입력이나 출고에 대한 문의는 가급적 자제해주시고 아래 송장입력 시간 이후에 직접 확인 부탁드립니다.


    [송장 입력 시간]

    평일 : 5시30분~6시 사이

    월요일 : 6시~7시 사이



    2. 오르골 워터볼 재판매

    이번 시즌에 저와 저희 직원들을 가장 힘들게 했던 제품이 크리스마스 오르골 워터볼이었습니다.

    불량이 예상보다 너무 많아서 과도한 CS와 시간,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폭증하는 주문과 끝없는 교환반품으로 인해서 업무 과부화가 발생했고 직원 이탈까지 불러왔습니다.

    직원들 코로나 확진 후 포장, 출고보다 더 힘들었던 부분이 끝없이 밀려드는 CS였습니다. (공포스러웠어요.ㅠㅠ)

    결국 오르골 워터볼 판매를 중단 한 다음에서야 회사가 조금씩 안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오르골 재판매를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아직도 교환반품이 한가득 쌓여있어서 당분간 재판매는 힘들 것 같습니다.

    남은 오르골 워터볼 재고를 맞춰뒀기 때문에 품절이 아닌 제품들은 주문이 가능합니다.

    판매 중단된 오르골 워터볼은 지난 공지에서 안내해드린 대체 구매처를 통해서 주문해주세요.

    시즌 종료로 인해서 소개해드렸던 도매처는 삭제하였습니다.



    3. 교환, 반품, 기타 CS

    오르골 워터볼 때문에 폭증한 CS, 코로나 격리 중 퇴사한 담당직원, 인수인계까지 받지 못하면서 모든 것이 뒤죽박죽 엉망이었습니다.

    낮에는 포장하느라 시간이 부족해서 매일 밤새서 밀린 CS를 처리했습니다.

    기존 반품교환 진행상황과 반품건 입고여부가 확인이 안되는 것들이 많아서

    하나하나 찾아가면서 하느라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많이 기다리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아직도 많이 남아 있지만 새로운 직원이 채용되었기 때문에 조금씩 정상화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진짜 하루종일 문의가 너무 많습니다. 담당직원이 화장실도 못 갈 정도로 문의가 끊이질 않습니다.

    전화로 문의를 많이 주시는데 전화, 문자로는 고객 정보나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가 없어서 시간이 더 많이 걸립니다.

    게시판으로 문의를 주셔야 빠른 파악이 가능하고 정확한 응대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게시판 답변이 늦어지는 이유도 전화가 계속 끝없이 오기 때문입니다. 전화 받느라 아무것도 못합니다. ㅠㅠ

    제발 꼭 필요한 문의가 아니면 자제해주시고 게시판을 통해서만 문의 부탁드립니다.



    4. 재고

    원래는 입출고 여부를 모두 체크해서 전산상으로 재고파악을 해왔는데

    지난 사태로 혼자 일하면서 주문건 포장하는 것 말고는 어떤 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 기간동안 대부분의 입출고가 누락되어서 현재 재고가 거의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문 후 품절이 되는 경우가 많아졌고, 재고 문의에 대해서도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워졌습니다.

    전체적인 재고 파악을 다시 해야하는데 여전히 시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당분간은 재고 오류로 인한 실수나 품절 등이 많을 수 있으며 재고 안내가 힘들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5. 입금자명

    마지막으로 부탁말씀 드립니다.

    나중에 따로 공지를 할 계획이긴 하지만 이 글을 많은 분들이 보실 것 같아서 여기서 먼저 남겨봅니다.


    현재 소소홈은 자동입금 확인 시스템이 작동중입니다.


    주문시 작성한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하는 "입금자명"이 동일하면 몇몇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동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됩니다.

    그런데 너무 많은 분들이 입금자명을 동일하게 하지 않으세요.


    [정상적인 예]

    소소홈 = 소소홈

    소소홈(이은주) = 소소홈(이은주)

    이은주 = 이은주

    sosohome = sosohome


    [잘못 된 예]

    소소홈 ≠ 소소홈(이은주)

    소소홈 ≠ 이은주

    이은주 ≠ 소소홈

    소소홈 sosohome

    이은주 sosohome


    이렇게 입금자명이 다르게 입금하시면 자동입금 확인이 제때 되지 않아서 주문 누락이나 배송지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도 입금확인 때문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으며, 많을 때는 입금확인에만 1시간이 넘게 걸리고 있습니다.

    이는 곧 다른 업무를 해야할 시간을 입금확인에 쓸 수밖에 없고 답변지연, 배송지연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문시 작성하는 입금자명과 통장의 입금자명이 동일한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고 맞춰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현재 소소홈은 끝없이 울리는 전화, 많은 문의와 밀린 교환반품, 수동입금확인처리 등 CS 관련 업무로 여전히 과부화에 걸려있습니다.

    담당직원을 새로 채용했지만 제대로 교육도 받지 못한채 투입되었고 정신없이 일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의욕적으로 출근했지만 3일만에 벌서 힘들어하는게 눈에 보입니다. ㅠ.ㅠ


    저희도 답변을 빨리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답변을 못하게 계속 붙잡으세요. ㅜ.ㅜ

    전화 받고 해당건 처리해드릴려고 하면 바로 다음 전화가 옵니다. 그리고 전화 또 전화.. 

    첫번째 문의 건 처리도 못한채 1시간내내 전화만 받고 있어요. 그리고 처리가 안됐다고 또 전화가 옵니다.

    전화 자주하시는 분은 처리가 될때까지 하루종일 전화를 하세요. ㅜ.ㅜ

    게시판에 남겨 주시면 담당직원 대신 제가 보고 처리 해드릴 수도 있지만 전화는 그게 안됩니다.

    전화나 문자는 회원정보를 알 수 없어서 쇼핑몰 관리자페이지에서 회원정보를 찾아야합니다. 회원정보 찾아서 주문내역 찾고... 시간 엄청 많이 걸려요.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작성자 바로 파악이 가능하고, 남겨주신 주문번호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3분이면 끝날 문의가 전화로는 5분~10분이 걸립니다.


    그동안 코로나확진, 담당직원 부재 등으로 CS가 제대로 안되서 전화 많이 하신 부분 잘 알고 있습니다.

    반품교환, 답변이 지연으로 너무 많이 기다리게 해린 점 정말 죄송합니다.

    이제는 담당 직원이 있기 때문에 게시판으로 문의 주셔도 이전보다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아직 업무파악이 안되서 좀 서툴고 느리긴 하겠지만 잘 적응 할 수 있게 많이 도와주세요.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꼭 필요한 문의가 아니면 자제 부탁드리며, 문의는 게시판을 통해서 해주세요.

    주문시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을 동일하게 해서 자동입금확인이 되도록 해주세요.


    이번 부분들 조금씩만 도와주시면 조금 더 빨리 정상화를 시킬 수 있으며 CS지연, 배송지연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동안 많이 도와주셨는데 조금만 더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2022년 11월 세금계산서 신청

    <2022년 11월 세금계산서 신청>


    12월 8일(목)까지  전월(11월) 매입금액(구매금액+배송비)의 부가세 10%를 입금하신 후

    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12월 9일~12일 사이에 일괄 발행됩니다.


    지난달 누락 분은 11월 21일에 일괄 발행되었습니다.


  • 2022.12.3 현재 상황과 계획 안내 (대체 구매처 안내)

    2022.12.09 추가


    어제(8일) 드디어 당일출고 건을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감격 ㅠ,ㅠ

    오늘부터 11시30분 당일출고를 정상적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당분간은 지연 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CS직원이 다시 충원되었습니다.

    일을 익히는데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밀린 CS건도 빨리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주동안 열심히 한 덕분에 회사가 조금씩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은 드디어 가족들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로 많이 불편하셨을텐데 이해해주시고 기다려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아직 완전 정상화까지는 시간이 더 걸리겠지만 끝까지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계속 이렇게 글을 남기는 것이 회원님들께는 변명처럼 들릴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많이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저와 회사의 정확한 상황을 알고 계셔야한다고 생각해서 조심스럽게 글을 남깁니다.

    (글이 좀 깁니다. 중요한 내용은 주황색으로 표시해뒀으니 그 부분만 읽으셔도 됩니다.)


    계속되는 배송지연, CS 지연으로 인해서 저희도 판매자님들도 모두 고통받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발송이 안될까? 언제 발송이 되나? 너무도 많은 판매자님들이 문의하고 궁금해하십니다.

    판매자님들도 고객들에게 정확히 안내를 해드려야하고 계속된 문의에 고통받고 계실껍니다.

    그리고 패널티와 주문취소로 인한 손해를 입고 계시는 점 충분히 알고 있고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소소홈은 11월 24일 목요일에 전 직원 코로나 확진이 되었습니다.

    (첫 확진자는 11월 21일 월요일에 나왔습니다.)

    24일부터 저 혼자 지인들 도움을 받으며 여기까지 끌고 왔습니다.

    현재는 직원들이 격리 해제로 대부분 복귀를 했지만

    물류팀 담당자와 CS담당자가 격리 중 퇴사를 하게 되면서 여전히 업무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6명이 하던 업무를 현재 4명이 하고 있고 담당자들이 인수인계 못하고 회사를 떠났기 때문에

    해당 업무들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전에는 CS담당자가 PC 앞에서 판매자님들의 문의에 답변해드리고 전화, 문자도 받았지만

    코로나 확진 후에는 제가 모든 업무를 다 해야했기 때문에 한 부분은 포기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포장이 너무 많이 밀려있어서 포장 중에 게시판을 보고, 문자를 보고, 전화를 받는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문의를 하나씩만 하셔도 저는 수백, 수천 건의 답변을 드려야하고 포장은 전혀 할 수가 없습니다. ㅠ.ㅠ


    아무리 포장을 해도 줄어들지 않고 더 늘어가는 주문건, 하루종일 울리는 전화, 방치되어 있고 쌓여가는 CS..

    11월 25일 금요일 저녁은 인생에 가장 큰 좌절을 느꼈으며 공포심마저 느꼈습니다.

    도저히 끝날 것 같지 않은, 제가 죽어야 끝날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저를 가장 힘들게 했던 것은 판매자님들이 받고 계신 피해와 거기에 따른 죄송함이었습니다.

    아마 그런 압박감들이 결국 저를 쓰러지게 했던 것 같습니다.


    도저히 해결 방법은 보이지 않고 끝도 보이지 않고 

    이미 오래 전부터 매일 반복되는 야근에 지칠대로 지쳐있었고

    이 참에 문을 닫을까도 고민했습니다. 도망가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회사를 믿고 지금까지 함께 해준 판매자님들 생각에 다시 용기를 냈고

    판매자님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타 도매처를 안내해드렸습니다.


    직원들 복귀를 하면 해결이 될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직원 이탈도 있었고 겨울이라는 성수기에 여전히 평소보다 많은 주문량, 그리고 끝없는 CS...

    지금 열흘 가까이 이틀마다 밤을 새고 저녁도 거의 굶으면서 일하고 있지만 끝이 안보입니다.


    어제(12월2일)는 오전 것까지 다 발송해 드리겠다고 공지를 했었지만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12월 1일 것도 발송을 다 못했습니다.

    그동안 밀린 주문에 쫒겨 포장만 하느라 제품 발주를 제대로 못한 탓에 

    평소보다 유달리 품절 상품이 많았고 한분한분 연락을 드리다보니까 포장이 지연되었습니다.

    약속을 지키지 못해서 정말 죄송합니다.


    12월 3(토)일 주문 건까지 12월 5일(월)에 발송되며,

    12월 5(월)일 오전 주문 건까지는 6일(화)에 발송 예정입니다.


    어제 미발송 건에 대해서 안내라도 드리고 싶었지만

    아버지 기일이라서 어쩔 수 없이 할 수 있는데까지만 하고 퇴근했습니다.

    전 가족이 모여서 제주인 저만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서 계속 일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어제 저녁은 너무 힘들었습니다.

    취소 건이 너무 많이 발생하면서 판매자님들께 너무 큰 피해를 주고 있다는 죄송함과

    약속을 지키지 못해서 또 피해를 드렸다는 죄송함.

    저 때문에 이 모든 일이 벌어진 것 같아서 끝없는 죄책감에 시달렸습니다.


    게다가 그동안 계속 된 긴장상태,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에 너무도 많이 지쳐있었고

    가정도 제대로 챙기지 못하고 있는 저 자신이 원망스러웠습니다.


    사실 12월 23일 수요일에 아내가 셋째를 출산했습니다.

    이 날은 물류팀에서 2번째 확진자가 나와서 진통 중인 아내를 두고 회사로 복귀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전 직원 확진으로 그 다음 날부터 어린 아이들과 산모를 방치한 채 회사에서 거의 살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빨리 정상화 시키고 가족들 품으로 돌아가고 싶었는데

    계속 해결이 안되고 있으니 가족에게 너무 미안하고 가족들도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는 그만 정리하고 몸을 추스리라고 합니다.

    이대로 계속 하다간 병이 난다고 합니다. 이미 났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 몸이 멀쩡한데가 없습니다.

    당장 쓰러져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저도 마음 같아선 여기서 그만하고 좀 쉬고 싶습니다.

    하지만 지금 상황에 저에게 힘내라고 응원해주시고 걱정해주시고

    직접 도와주겠다고 오겠다고 말해주시는 수많은 가족같은 판매자님들을 생각하면

    이대로 멈출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든 빨리 이 문제를 해결하고 정상화를 시키고 싶은데

    지금처럼 가면 도저히 해결이 안될 것 같습니다.

    직원이 보충 되고 업무가 익숙해져야 정상화가 될 것 같은데 요즘 채용이 쉽지 않습니다.

    결국 주문과 CS를 줄이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을 것 같다는 결론이 섰습니다.


    그래서 정상화가 될 때까지 오르골 판매를 중단하려고 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재고까지만 판매를 하고 더이상 재입고 하지 않겠습니다.

    오르골 관련한 주문은 타 도매처를 재차 안내드리니 아래 도매처에서 주문 부탁드립니다.


    시즌 종료로 인해서 소개해드렸던 도매처는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도 해결이 안된다면 이틀 정도 임시 휴무를 고민 중에 있습니다.

    주문을 받지 않고 밀린 포장과 CS를 처리하고 엉망이 되어버린 재고와 회사 시스템을 정상화 시킬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는 최대한 가지 않으려고 하지만 어쩔 수 없다면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도 빨리 정상화를 시키고 싶습니다.

    제가 힘든 것보다 판매자님들께서 피해를 너무 많이 입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립니다.


    죄송함과 답답함, 여러 복잡한 심정으로 글을 쓰다보니

    글이 너무 길어져버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주문건 발송 일정 & 교환반품 처리 안내

    택배 발송 일정 안내

    (주문량과 그날 포장 인력에 따라서 변동될 수 있습니다.)


    11월 29일 - 11월 27일 밤12시 주문건까지

    11월 30일 - 전일 미출고 건 + 11월 28일 밤12시 주문건까지

    12월 1일 - 전일 미출고 건 + 11월 29일 건 + 11월 30일 주문 건 중 2/3

    12월 2일 - 전일 미출고 건 + 11월 1일 주문건 + 11월 2일 오전11시30분 주문건까지

                  (죄송합니다. 아무리 해도 11월 1일 주문건도 다 해결이 안됐습니다. ㅠ.ㅠ)

    12월 5일 - 12월 4일 주문 건까지

    12월 6일 - 12월 5일 주문 건까지

    12월 7일 - 12월 6일 주문 건까지

    12월 8일 - 12월 7일 주문 건 + 8일 당일발송 건

    12월 9일 - 전일 미출고 건 + 9일 당일발송 건

    12월 12일 - 전주 미출고 건 + 12일 당일발송 건

    12월 13일 - 전일 미출고 건 + 13일 당일발송 건

    드디어!! 배송은 거의 다 따라잡았습니다.

    이제 당일발송으로 진행하지만 여전히 조금씩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송장 업데이트 시간 매일 저녁 6시정도


    * 반품교환

    꽤 많이 처리했습니다. 미처리건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


    안녕하세요.

    주문 건 발송일이 확실치 않으니 많이 힘드시죠?

    송장 번호도 일찍 올려드리고 싶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힘들 것 같습니다.


    당분간 송장은 7시 이후 등록이 될 것 같습니다.

    저와 대체인력이 어디까지 포장을 할 수 있을지 알수가 없어서

    마지막까지 출고가 된 다음 출고건을 취합해서 송장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금 소소홈의 가장 큰 문제는 2가지입니다.


    첫 번째로 코로나 때문에 일 할 인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주문 건의 30% 정도밖에 소화를 못하고 있습니다.

    어제도 밤새고 1시간밖에 눈을 못 붙혔지만 주문이 줄어들지 않고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ㅠ.ㅠ

    오늘 겨우 25일에 출고되었어야할 주문건까지 처리되었습니다.

    목요일에 직원들이 복귀하면 어느정도 해결은 되겠지만

    밀린 주문이 많아서 정상화까지는 꽤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앞으로 포장 일정을 미리 안내해서 판매자님이 고객님 문의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저 혼자서 입출고, 포장까지 모든 일을 다 해야하다보니까 CS를 제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취소나 예치금, 입금처리 정도는 겨우 해드리고 있는데 교환, 반품건은 아예 손도 못대고 있어요.

    문의글도 계속 올라오고, 회사 한쪽에 반품 들어온 택배들이 계속 쌓이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계속 미루면 모든 피해가 판매자님들께 돌아가기 때문에

    오늘부터 택배 발송 후 저녁마다 조금씩 처리 하려고 합니다.

    많이 기다렸을텐데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면 순차적으로 다 처리해드리겠습니다.


    판매자님들이 더 많이 힘드실텐데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피해를 조금이라도 더 줄일 수 있게 더 노력해보겠습니다.


    한참 바쁘실 연말에 불편을 드려서 너무 죄송합니다.

    알려드린 타 도매처들 통해서도 판매 많이 하셔서 매출 많이 올리시길 응원합니다!!

  • [필독] 코로나로 인한 현재 사항 및 대체 주문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현재 소소홈 전 직원이 코로나 확진으로 정상적인 운영이 힘든 상황입니다.

    저 혼자서 어떻게든 해보려고 했으나 쉽지가 않을 뿐 아니라 불가능 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여러 명의 담당 직원들이 하던 다양한 업무를 혼자서 해야하다보니까

    어떤 것 하나도 제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주문 취합해서 송장 출력하고 재고 파악하고 창고에서 물건 가져오고 거래처 발주하고 입출고 작업에 제품 찾아서 포장, 발송처리, 그리고 CS까지

    그 외 다양한 업무를 혼자서 해야하는 실정입니다.


    처음에는 며칠만 고생하면 어떻게든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게 큰 오판이었다는 것을 깨닫는데 이틀이면 충분했습니다.


    저 혼자 일하니까 주문량의 10~20%까지 밖에 소화가 안 되고

    지인들 불러서 도움을 받았지만 그래도 30~40% 정도밖에 소화가 안됩니다.

    심지어 제가 담당자가 아니다보니 모든 것들이 뒤죽박죽 엉망이 되어버렸습니다.


    목요일은 잠을 한숨도 못 자고 친구랑 함께 금요일 아침까지 포장해서 겨우 출고 할 수 있었지만 

    금요일은 주문이 더 많아져서 밥도 굶은 채 하루종일 일을 했지만 절반도 처리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전날부터 이어진 과로와 스트레스로 저녁에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ㅜ.ㅜ


    포장하면서 제일 두려웠던 것은 저희 때문에 판매자님들이 피해를 입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몸이 아프고 힘들어도 끝까지 참고 계속 일을 했습니다.

    하지만 포장하는 양보다 주문이 몇 배로 늘어나고 쌓여가는 것을 보면서 이거는 도저히 할 수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서 임시 휴업도 생각해봤고, 수많은 고민을 해봤으나 정답이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육체적 과로보다도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것 같다는 두려움이 너무 컸습니다.


    지금 저희 때문에 판매자님들도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출고지연으로 인한 주문취소, 고객님들의 계속되는 문의, 쇼핑몰 패널티

    저희로 인해 발생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에 대해서 정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일단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저희보다 판매자님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소소홈과 동일한 제품들을 판매중인 다른 도매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르골과 소품 등 중복되는 제품이 많기 때문에 급한 주문을 해결하실 수 있을꺼에요.


    시즌 종료로 인해서 소개해드렸던 도매처는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소홈은 당분간 주문 후 출고까지 1~3일 정도 걸릴 예정이며 주문이 많으면 더 지연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르골이나 급한 주문은 가급적 위 도매처들에서 주문해주시고, 그 곳에 없는 제품 위주로 소소홈에 주문해주세요.


    금요일에 출고가 안된 주문 건은 월요일까지 어떻게든 출고 되도록 하겠습니다.

    밀려있는 교환반품, 문의글도 순차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12월 1일(목)에 직원들이 복귀는 하지만 정상화까지는 시간이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타 도매처를 소개시켜 드리는 것은 소소홈의 회원이탈, 매출감소 등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가셔서 안 돌아오셔도 괜찮으니까 꼭! 잘 해결하시고 성공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피해를 입은 모든 판매자님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게시판 확인을 제때 못하고 전화를 못받은 부분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게시판 요청사항을 처리하고 전화를 받으면 그 시간만큼 포장이 더 느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떻게든 하나라도 더 포장하기 위해서 하루종일 울려대는 전화를 외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부분 이해해주시고 양해주셨으면 합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지금 상황을 이해하고 격려해주신 많은 판매자님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크리스마스 시즌 배송지연 및 재입고, KC인증, 주의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크리스마스 시즌 관련 문의가 많아서 안내 드립니다. 참고해주세요.


    1. 오르골 KC인증

     소소홈의 모든 오르골은 모두 KC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등록번호와 관련서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워터볼오르골 등록번호 : R-R-9ss-ZXSD

     ▶ 블루투스LED워터볼오르골 등록번호 : R-R-9ss-1983-2A

    



    2. 오르골 멜로디

     크리스마스 오르골 멜로디는 대부분 아래 리스트와 같습니다.


      1. Jingle Bell

      2.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3. Silent Night

      4. Deck the Hals

      5. Joy to the World

      6. The First Noel

      7. Hark! the Herald Angel Sing

      8. Oh Christmas Tree

      (구유 시리즈는 Silent Night만 반복 재생됩니다.)


     멜로디는 제품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입고시마다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르골 동영상이나 음원은 제공해드리지 않으며 멜로디 느낌은 위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4. USB케이블 사용시 주의사항(중요)

     USB케이블 사용시 고속 충전기 어댑터는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DC 5V 1A 정도의 저속 충전기 어댑터만 사용해주세요.)

     USB케이블 연결시 건전기는 제거 후 연결해주세요. (건전지와 USB케이블 동시 사용시 주의)

     ※ 고객 사용시 부주의로 인한 불량, 오작동은 교환&반품 불가합니다.



    5. 품절 및 재입고

     시즌 제품 특성상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어서 품절이 잦은 편이며 재입고가 힘들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재고 변화가 많아서 정확한 재고 파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문의시 필요한 수량을 말씀해주시면 가능 여부를 확인해드리겠습니다.)



    6. 오르골 주의사항

     빈티지한 제품 특성상 마감이 깔끔하지 않으며 덧칠, 칠벗겨짐, 스크래치, 찍힘, 얼룩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멜로디가 없는 모드로 사용시 반짝이를 날리기 위한 회전 모터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이는 불량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바랍니다.



  • 2022년 10월 세금계산서 신청 안내

    <2022년 10월 세금계산서 신청>


    11월 8일(화)까지  전월(10월) 매입금액(구매금액+배송비)의 부가세 10%를 입금하신 후

    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11월 10일 일괄 발행됩니다.



  • 11월부터 주문마감 시간이 11시30분으로 변경됩니다.

    최근 주문량 및 업무량 증가로 인해서


    11월 1일부터 주문 마감시간이 오전 11시 30분으로 변경됩니다.


    쇼핑몰에 미리 공지하시고 주문 마감시간을 변경해서


    업무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부득이하게 마감시간을 변경으로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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